# Three.js 시작하기 (1)
# renderer,camera 설정
* 기존 코드의 문제점
- 영상에서 보이듯 창을 줄이면 오브젝트가 사라짐
- 개발자 도구를 열고 새로고침 후 개발자 도구 닫으면 renderer 크기가 제대로 안잡힘
* 해결 방법
- 크기가 변경될 경우 이벤트 리스너를 걸어서 Camera, renderer 설정을 다시 잡아줌
# main.js
// 크기가 변경될 경우의 이벤트 리스너 추가
window.addEventListener('resize', () => {
camera.aspect = window.innerWidth / window.innerHeight; // 카메라 가로 세로 비율 재설정
camera.updateProjectionMatrix(); // 카메라를 재설정하면 무조건 해줘야함
renderer.setSize(window.innerWidth, window.innerHeight); // renderer 사이즈 재설정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 // renderer 재설정
})
- 변경된 크기에 따라서 오브젝트가 잘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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